지난해 동국제강 냉연 및 컬러사업부문은 국내외 시장 점유율 확대 및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로 점유율과 수익성을 동시화 확보하는 전략을 추진했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냉연도금강판과 컬러강판의 물량 비율을 최적화하는 한편 컬러강판의 고부가 제품 판매 확대를 적극 추진했다고 밝혔다.

실제 지난해 냉연도금 전체 판매량 182만5,00톤 가운데 냉연도금 제품은 103만6,000톤을, 컬러강판은 78만8,000톤을 판매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컬러강판에서는 고부가제품 비율을 16.3%, 10만1,100톤으로 확대시켰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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