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스틸 제57기 정기주주총회
◇휴스틸 제57기 정기주주총회

신안그룹 계열사이자 강관 제조 업체인 주식회사 휴스틸(대표이사 박훈)이 28일(목) 11시 충남 당진 공장에서 제 57기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2023년도 재무제표 승인 △사외이사 선임 △이사 보수한도 승인, 총 3개의 안건을 원안대로 모두 의결했다. 또한 회사는 1주당 250원을 현금 배당하기로 결정했다.

박훈 대표이사는 주주총회에 참석한 주주들에게 “참석해 주신 주주분들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지금과 같은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 또한 주주 여러분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강조했다. 

박훈 대표이사는 이익배당(안)을 의결하면서 “올해 주당 배당액은 250원으로 액면가의 25%, 시가배당률로는 4.3%에 해당하는 것으로, 앞으로도 이익잉여금을 주주들에게 계속 환원할 것이며 주주친화정책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휴스틸은 지난해 매출액 7,647억 원, 영업이익 1,232억 원의 실적을 기록하여 전년 대비 다소 실적이 감소하였으나, 제품 단가 하락, 각종 수요산업 부진 등 철강 시황을 고려할 때 타 철강사들에 비해서는 양호한 실적을 거두었다.

또한 휴스틸은 경쟁이 치열한 내수 시장에서 벗어나 장기적 성장을 위해 신규 해외 시장 개척, 통상 조직 강화 등 지속적인 수출 강화 정책을 시행한 결과 지난해 3억불 수출탑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루었다. 

휴스틸의 주력 수출 시장은 미국이었으나, 캐나다를 제2의 수출 시장으로 성장시켰고 중동, 동남아시아, 호주 등 다양한 지역에 제품을 공급하며 수출 다변화를 꾀하고 있다.  

한편, 휴스틸은 현재 군산과 미국에 창사 이래 최대인 약 3천여억 원을 투자하여 신규 공장을 건설 중이다. 군산 공장에서 SAW 대구경 강관을 생산할 예정이며, 현재 약 80%의 건축공정률로 하반기 완공을 목표로 한창 투자가 진행 중이다. 미국 공장에서는 에너지용 강관을 생산할 예정이며, 내년 상반기 완공 계획을 가지고 건축 공사가 진행 중이다.

본 투자가 완료되면 휴스틸은 연산 약 128만톤의 생산 능력을 지닌 글로벌 종합 강관사로 도약하게 된다.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