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축 자재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MBC 건축박람회가 5월 6~9일까지 일산 킨텍스 1전시장에서 개최중이다. 코로나19로 인한 철저한 방역 관리 속에 대한민국 대표 건축 박람회답게 설계·시공 관련 회사들과 내외장 마감재 업체들이 출품해 자사 제품들을 소개했다. 철강 관련 제품들을 소개한 회사들을 짧게 소개해 본다. [편집자주]


◇서진공영, 물결 무늬 돋보이는 ‘인터로킹 실루엣’ 강판 신제품 출시
서진공영_인터로킹 실루엣(사진 좌), 이영복 상무와 육각메탈 및 유로판넬 S(사진 우)
▲ 서진공영_인터로킹 실루엣(사진 좌), 이영복 상무와 육각메탈 및 유로판넬 S(사진 우)
각종 패널과 디자인 징크를 전문 제조하는 서진공영은 이번 박람회에 △인터로킹 실루엣 △유로판넬 S △육각메탈 패널을 선보였다.

신제품 ‘인터로킹 실루엣’은 밋밋한 강판 표면에 잔잔한 물결 무늬 패턴을 넣어 강판의 웨이브를 막고 빛의 반사 방향에 따라 물결 무늬가 생동감 있게 살아나는 특징이 있다. ‘유로판넬 S’는 단열재 일체형 복고풍의 곡선 패널로써, 고급스러운 외관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개발된 제품이다.
서진공영 부스 전경
▲ 서진공영 부스 전경
그 밖에도 서진공영은 유로징크를 국내 처음으로 개발, 볼트 리스(boltless) 타입으로 갈고리처럼 겉날개가 벌어지지 않게 징크를 꽉 잡아줌으로써 태풍에 징크가 탈락되지 않도록 개발됐다.
(문의: 1588-8459)

◇아름철강, 용융아연도금강판으로 만든 철 구조물 시공
아름철강(아름종합건설)은 자동 롤 포밍기를 통해 생산된 주자재와 브라켓을 통해 현장에서는 볼트 조립만으로 조립 시공하는 고강도 조립식 철 구조물(LEB&HEB System)을 공급중이다.
아름철강 박성환 과장(사진 좌)과 철 구조물(사진 우)
▲ 아름철강 박성환 과장(사진 좌)과 철 구조물(사진 우)
모든 자재는 용융아연도금강판을 발주 도면에 따라 자동으로 홀 가공 후 절단한 다음 롤 포밍해 C형강 형태로 제작한 뒤 구조체로 생산된다. 자동화 프로그램에 의한 구조 계산과 도면 작업으로 중소형 공장 및 창고 신축 시 200평 규모일 경우 약 5일의 공사 기간이 소요된다.

아름철강의 철 구조물은 돔형 구조물과 A형 구조물 등으로 지어지며 일반 H빔 구조 공사 금액 대비 부재 중량을 최소화해 공사비를 약 30% 절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문의: 031-554-3322)

◇원진홈플랜, 소음 걱정 없는 ‘카멜레온 무소음 징크 리브’ 출시
징크 및 패널을 전문으로 시공하는 원진홈플랜이 소음을 차단하는 신제품 ‘카멜레온 무소음 징크 리브’를 출시했다.
원진홈플랜 이회랑 회장
▲ 원진홈플랜 이회랑 회장
강한 바람이 불거나 비가 많이 내릴 때 빗물이 징크에 부딪히면서 소음이 발생하는데, 원진홈플랜에서는 이런 문제를 개선해 상부 마감재에 차음방수시트·화이버글라스·은박시트를 붙여 만든 신개념 컬러 외장재를 개발했다.

그 밖에도 원진홈플랜만의 징크 브랜드 ‘에코렉스(Ecolex)’는 설치 시 합판을 대지 않고 각파이프에 바로 결합을 함으로써 시공성이 우수하고 평활도를 유지하면서도 곡면 시공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문의: 031-633-8258)
원진홈플랜_무소음 징크 리브
▲ 원진홈플랜_무소음 징크 리브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