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동부제철이 개발한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 샘플북
▲ KG동부제철이 개발한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 샘플북
KG동부제철이 항균과 차열 기능을 추가한 냉동 패널 신제품 ‘스노우 크리스탈(Snow Crystal) 엠보스 강판’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열 차단(차열) 기능을 적용하여 일반 강판보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나고, 표면 상 세균을 99.9% 억제할 수 있는 항균기능까지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또 냉동 패널용으로 제작되는 제품의 특징을 살려 눈(雪) 결정 형상을 패턴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외관에서부터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도록 한 셈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은 우수한 성능을 갖췄다. 특히, 적외선 전구에 15시간 동안 노출시켜 시험한 결과 일반 컬러강판보다 표면 온도가 3℃ 이상 차이 날 정도로 뛰어난 에너지 효율을 입증했다. 항균 기능 실험에서도 기존 강판에서 증식하는 녹농균, 대장균, 황색포도상균 등의 세균이 99.9% 감소되는 효과를 보였다.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 적용 사례
▲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 적용 사례
한편, KG동부제철은 지난 2017년부터 엠보스(Emboss) 컬러강판 전문화를 목표로 고객 니즈에 맞는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고 있다.

시작은 나무 무늬를 입힌 ‘리얼 우드(Real Wood) 엠보스 강판’ 출시다. 이 제품으로 사이딩 시장에서의 차별적인 입지를 얻었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로 가로 무늬 엠보스를 적용한 ‘노 웨이브(No Wave)’ 엠보스 강판을 내놔 시장의 큰 호응을 얻었다. 건축물 외관 시공 시 고질적으로 발생하는 웨이브 현상을 해결했다는 평가다.

이번에 출시한 냉동 패널용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도 힘을 보탤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엠보스 패턴을 보유한 KG동부제철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전망이다.

KG동부제철 관계자는 “향후에도 엠보스 컬러강판 전문화를 위해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걸맞은 신규 엠보스 강판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며 “다양한 제품군 개발을 통해 경쟁사와의 격차를 더욱 벌리며 국내 건재용 컬러강판 리더로서 입지를 굳히겠다”고 강조했다.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 적용 사례
▲ 스노우 크리스탈 엠보스 강판 적용 사례


저작권자 © 스틸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