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회장 최정우)가 22일 광양 커뮤니티센터에서 개최한 첫 ‘With POSCO 기업시민 문화콘서트’가 성황리에 종료됐다고 밝혔다.

◇ 광양서 개최한 ´With POSCO 기업시민 문화콘서트´에서 뮤지컬 배우 최정원이 관객들에게 인사를 하고 있다.
기업시민 문화콘서트는 제철소 지역민과 직원들에게 ‘특강과 공연이 결합’된 고품격 문화 콘텐츠를 제공해 지역간 문화 격차를 해소하고자 기획됐다.

이 날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소장은 유쾌한 언변으로 주제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강연했고 뮤지컬 배우 최정원은 춤과 노래로 ‘All that Jazz’ 등 화려한 뮤지컬 공연을 선보여 관객들의 웃음과 탄성을 자아냈다.

특히, 포스코는 광양소방서 직원 20여 명을 기업시민 콘서트에 초청해 지역민들의 안전을 책임지는 소방관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콘서트를 본 황선간(광양소방서)씨는 “지방에서 접하기 힘든 유명 인사의 특강과 공연을 직접 보게 돼 즐거웠다”라며 “광양시민으로서 포스코에 감사하고 앞으로 개최될 기업시민 콘서트도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특강과 공연이 결합된 기업시민 문화콘서트는 접근성이 높은 지역 공연장을 선정해 분기 1회 개최되며 다음 공연은 8월 중 실시될 예정이다.

◇ 문화심리학자 김정운 소장이 ´마음을 움직이는 힘´을 주제로 강연을 펼치고 있다.

◇ 스틸데일리의 모든 컨텐츠(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 전재·복사·배포 등을 금합니다.